•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90. 안성교육지원청, 응급처치법 연수 및 건강증진 사례 공유(1207).JPG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12월 7일 보건교사의 응급상황 대응 능력 강화 및 학생 건강증진 사례 나눔을 위해 안성 관내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응급의학과 이대욱 전문의를 초빙해 상황별 올바른 응급처치법을 주제로 ▲기도폐색 의심 시 하임리히 대처법 ▲염좌 발생 시 부목 및 붕대 사용법 ▲부목 고정 방법 등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및 처치법을 소개해 연수에 참여한 보건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교육공동체가 협력해 학교 주도의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경기건강증진학교(마전초)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한 2023년 흡연예방실천학교(공도초) 우수사례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심상해 교육장은 “학교에서는 크고 작은 응급상황에 얼마든지 노출될 수 있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학교 중심에 보건선생님들께서 노력해주고 계신다. 연수를 통해 학생 건강증진 업무가 향상됐기를 기대하며, 항상 묵묵히 힘써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14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교육지원청, 응급처치법 연수 및 건강증진 사례 공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