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2023년 하반기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개최.jpg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12월 12일(화) 10시 경기도의회(장윤정 의원), 안산시청 노동일자리과,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산스마트허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부, 안산환경재단 정책기획실, 안산 중등 진로전담교사 네트워크, 안산 지역 특성화고(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안산공업고등학교,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교육공동체 등으로 구성된 2023 하반기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경기도조례 제7383호, 2022.4.21.)에 의거해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산·관·학 협력을 통한 취업 지원 활성화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학력 중심 사회를 타파하고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2023 안산 직업교육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산·관·학 거버넌스 구축 및 유관기관 연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


주요 협의내용은 ▲ 안산 직업계고 신입생 충원률 및 취업 현황 ▲ 안산 직업계고 지원 현황 ▲ 안산시 청년 노동자 실태분석을 통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 2024 안산 직업교육 경쟁력 강화 방안 ▲ 지역 직업교육 거버넌스 구축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향후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기관별 업무협약 추진, 직업교육 발전을 가속화 하기 위한 직업교육 정책 포럼, 중학교-특성화고 연계 진로직업교육과정 운영 등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안산시 직업교육 정주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해 갈 계획이다.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장윤정 위원장(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은 “앞으로도 직업교육협의회를 통해 안산 직업계고의 현안과 어려움을 해결하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강화를 통해 안산 지역의 직업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지자체-직업계고-유관기관이 긴밀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고졸자 우수 채용 기업을 발굴・연계하고,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안산 맞춤형 직업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전체댓글 0

  • 812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교육지원청, 2023 하반기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