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31222) 성남 오리초교, 독서마라톤과 도서관 데이 운영.jpg

 

경기도 성남 오리초등학교(교장 김기범)는 12월 20일 ‘독서마라톤’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인 ‘도서관 데이’를 끝으로 5개월간 이루어진 독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 인문학적인 이해력 신장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독서마라톤 수행에 대한 격려의 자리로 마련했으며, 전교생의 참여로 성황을 이루었다.


독서마라톤은 학생들이 독서를 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이야기를 독서록에 정리하고 나타내는 활동으로 책 1쪽에 1m씩 산정하고, 새싹코스는 2000m, 나무코스는 3000m, 숲코스는 5000m를 목표로 진행됐다. 


코스별 목표달성에 성공한 학생들에게는 전날 특별한 축하식과 함께 소정의 선물을 수여했으며, 그렇지 못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학생들이 도달한 정도를 기준으로 쿠폰을 제공해 선물을 살 수 있도록 해 노력에 대한 성취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오리초는 ▲도서관 지역주민 개방사업 ▲학생과 작가와의 만남 ▲학부모 연수 ▲동화구연 협력수업 ▲아침 책맘책팜 책읽어주기 ▲독서퀴즈 ▲책과 함께 여름(겨울)나기 ▲도서관 영화산책 등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기범 교장은 “다양한 독서활동은 학생들의 성장과 창의력 향상뿐만 아니라 간접경험을 통한 생각키우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학생들이 독서라는 좋은 경험르 통해 배움과 삶의 질을 높여가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837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 오리초, 독서마라톤과 도서관 데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