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이해인2.jpg

 

1월 19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오발에서 진행된 2024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피겨스케이팅 이해인 선수가 태극기를 운반했다.

 

개막식에서 개최국가 국기인 태극길를 운반하는 역할을 맡은 '운반수'는 쇼트트랙 서휘민, 바이애슬론 김용규, 피겨스케이팅 이해인, 봅슬레이 전정린, 아이스하키 안근영, 전 스피드스케이팅 이강석 선수가 맡았다. 

 

이해인1.jpg

 

이해인 선수는 김연아 선수 이후 14년 만에 사대륙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고 10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많은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했고, '포스트 김연아'이자 차세대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의 대표주자다. 

 

이해인3.jpg

 

이번 운반수들의 의상은 조선시대 남녀가 추위를 막기 위해 머리에 쓴 방한모 '조바위'와 '풍차'를 활용했고,

음과 양을 표현하는 색상들과 태극 문양을 사용했다. 전통 누빔으로 보온성을 보강했다. 

 

운반수-e.jpg

 

의상 제작자인 차이킴은 "돋보이는 여섯 명의 차이가 하나로 어우러질 때,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라는 메세지가 완성된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오는 2월 1일까지 2주간 강릉, 평창, 정선, 횡성 등에서 열리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관하는 올림픽, 패럴림픽과 함께 3대 주요 행사로 여겨지며, 2012년 오스트리아 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이 4번째로 열리는 대회다.

전체댓글 0

  • 248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피겨 이해인, 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개막식서 태극기 운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