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40119) 오리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방학캠프' 운영.jpg

 

경기도 성남 오리초등학교(교장 김기범)는 1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방학캠프'를 진행했다.


이 캠프는 자기주도 진로·학습 코칭, 창의융합수학, 자기 생각 글쓰기, 디지털 새싹 캠프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호기심과 잠재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었다.


캠프 첫날에는 김희수 비전진로연구소 소장이 특강이 있었고, ‘성격 기반 진로와 학습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다. 


학생들은 성격유형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참모습과 장점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직업을 발표하며 자신과 직업세계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었다. 


또한, 한기완 창의수학연구소장과 함께한 창의융합 수학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탱그램을 활용해 추론과 상상력을 이용한 다양한 도형 제작을 실험해보며 창의적이고 구조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었다.


그 외에도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시 작성이나 미래에 대한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손수원 교사가 진행하는 디지털 새싹 캠프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 진단 검사 및 블록코딩 활동을 통해 알고리즘 이해와 문제 해결에 도전하며 흥미로운 경험을 했다. 


김기범 교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자신을 이해하고 역량을 점검하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미래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인성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17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 오리초,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방학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