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40123) 성남교육지원청, 2024 성남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기획워크숍 실시.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1월 20일 경기공유학교 성남캠퍼스에서 '2024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기획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학습자가 수강하기를 희망하는 영역의 주제를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2024년 경기이룸학교의 운영 방안을 기획하기 위한 행사로 운영됐다. 


특히, 학습자가 직접 기획을 진행할 수 있도록 워크숍을 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주목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학생들과 동나이대 학교밖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학습자 기획단 40명과 지역주민, 학부모, 교사 등으로 이루어진 공유멘토 8명이 함께 모여 어떤 주제가 성남의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지 결정하는 자리로 진행했다. 


다양한 주제가 학생들에게서 제안됐으며, 미래역량, 인성교육, 기초학력, 인문 분야 등에서 약 20여 개의 주제가 쏟아져 나왔다. 


학습자들은 성남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래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에 대해 함께 토론하면서 지역의 훌륭한 교육자원들을 활용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주제를 선정했다. 


오찬숙 교육장은 “학습자가 직접 학습의 주제를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교육이 이뤄지기를 바라는지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행사”라고 평가했으며 “성남교육지원청은 학습자들의 요구가 우리 성남 교육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97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2024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기획워크숍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