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성강.JPG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교사들에게 ‘치유’와 ‘성장’의 힘을 북돋우고자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 책자를 발간해 1월 26일부터 e북 공문게시 및 책자 배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 책자 발간은 ▶악성 민원과 업무 과중으로 인한 심리·정서적 스트레스 등으로 소진한 교사의 회복력을 지원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상황을 토대로 스스로의 감정을 탐색하고 치유·성장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함께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 책자는 교사별 연령, 경력, 직급 및 직위에 상관없이 모든 교사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학교 현장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교사유형(세대별, 직위별 등)에 따라 감정탐색 중심으로 코칭을 통한 자기 점검을 선행하거나 문제해결 중심으로 정책 지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책자는 ▶교사 감정치유를 위한 위로(We路), ▶교사 성장을 위한 위로(We路)의 2개 대주제로 구성됐다. 


각 대주제별로 <감정탐색>과 대상별 <말, 말, 말>, <에피소드>와 <리스팅>, <부스팅>, <심리학에서 만나는 감정 깊이 들여다보기>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이번 책자 발간을 통해 교사들이 교직 생활에서 회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스스로의 감정을 보다 깊게 탐색해 보는 과정이 감정치유를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강연실 교육장은 “현직 초등교사로 구성된 집필진이 학교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갈등상황으로 인해 상처받는 동료교사의 현실과 문제해결을 위한 고민을 담아냈다”며, “책자 발간을 통해 교권회복은 물론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해 보다 안정된 교단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231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 함께하는 치유와 성장의 길 ‘교사 위로(We路)’ 책자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