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기계설계공학과 기사 이미지2.jpg

 

동양미래대학교(총장 김교일) 기계설계공학과(학과장 박종욱 조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계설계 교육으로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제품설계부터 제조장비, 생산분야, 로봇운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고급 기계설계 엔지니어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계설계공학과는 기계설계의 실질적인 적용을 위한 심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중심의 응용설계 능력과 현장 중심의 실무 설계능력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학생들은 CAD, CAM, CAE와 같은 소프트웨어 교육과 함께, 창의성과 팀워크를 강조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박종욱 학과장은 학과의 교육 방향성에 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제조 및 기계디자인 분야의 전문 기술인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학생들이 3D 제품설계, 기계제도, 3D모델링, 도면해독, CAM 및 금형설계 등 실무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동양미래대 기계설계공학과는 SOLIDWORKS CAD 프로그램의 CSWA 및 CSWP 인증 교육과 두산로보틱스 공식 위탁교육기관으로서 협동로봇 운전자격 인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3D설계 및 스마트팩토리제어 분야에서 현장 실무능력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기계설계공학과 졸업생들은 전통적인 기계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플랜트 중공업, 건설, 정유 및 2차 전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계설계 전문인력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동양미래대 기계설계공학과 박종욱 학과장은 "기계설계공학과는 모든 산업 분야에 필요한 설계 역량을 제공해, 제조산업 전반에 걸쳐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며, “이론과 디자인을 융합하는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동미대2~.jpg


전체댓글 0

  • 176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양미래대 기계설계공학과,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제조 및 기계디자인 분야 전문기술인 양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