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위원회 개최.JPG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1월 26일 소통관 3층 세미나실에서 ‘경수초, 경일초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위원회’ 협의회를 실시했다.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위원회는 학교통·폐합이 확정된 경수초등학교, 경일초등학교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도모하고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 정책결정 사항을 협의하는 협의체로, 경기도의원, 학부모 대표, 지역주민, 학교 교직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수초, 경일초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배경 및 경과, 향후 일정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통·폐합을 위한 학교 교육활동 지원 및 교육적 접근 방안을 포함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절차에 따라 경수초등학교 본교폐지 및 경일초등학교로 통합하는 내용에 관한 행정예고를 실시했으며, 행정예고에 대한 이견이 없어 주요 내용을 확정 공고했다. 


이정식 행정국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해 지역 교육수요를 만족시키고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하면서“경수초, 경일초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위원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지역사회 거점학교 구축 방안이 강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25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