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공동학위과정 1.jpg

 

동양미래대학교(총장 김교일)는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2개 전문대학과 공동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동양미래대학교 대표단은 지난해 8월 6일부터 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하노이도시건설대학(총장 Trinh Van Dung)과 하노이기전대학(총장 DONG VAN NGOC)과 공동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노이도시건설대학(College of Urban Works Construction), 하노이기전대학(Hanoi College For Electro-Mechanics)은 동양미래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학생 단기, 중기 연수 ▶양 대학 간 유학 프로그램 ▶공동학위과정 개발 ▶교육과정 공동 개발 협력 등에 대해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공동학위 프로그램은 공학계열 학과를 중심으로 베트남에서 2년 동안 한국어와 전공기초를 이수하고, 동양미래대학의 연계학과 공동학위 프로그램으로 1년 또는 1년 6개월 동안 학점이수를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하고 있다.  


또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까지 연계해 한국에서 전문기술인으로 취업이 가능한 수준까지 확대 적용해 운영할 예정이다.


동양미래대학교 국제교류센터장은 “그동안 베트남 유학생들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유학 후 숙련된 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어 교육부터 학위 취득, 한국에서의 취업과 정착까지 고려한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동학위과정.jpg


전체댓글 0

  • 078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양미래대, 베트남 하노이 HCEM, CUWC와 공동학위과정 운영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