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20240208 하윤수 교육감 8일 국민권익위원회와 반부패 정책현안 논의(사진설명)_붙임1.jpg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월 8일(목) 오전 10시 3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시교육청-국민권익위원회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 방안과 반부패 정책현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2023년 부산교육청 종합청렴도 향상 우수사례 및 개선 사항 ▲부산교육청에서 요구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방법개선’, ‘공공건축 설계 심사 공정성 확보’ 등 제도개선 추진 현황 ▲위탁형 교육기관 공공 재정 부정수급 환수 사례 등을 논의·공유했다. 

 

부산교육청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시도교육청 부분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민원인과 내부 직원들이 평가하는 ‘청렴체감도’ 영역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정책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들이 전국 시도교육청의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지난해 청렴도 최우수기관이란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33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윤수 부산교육감, 국민권익위원회와 반부패 정책현안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