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2024.3.13. 시화유치원, 엠버버스를 통한 구강 건강 교육 실시).jpg

 

경기도 시흥 시화유치원(원장 양인숙)은 3월 13일 시흥시 정왕보건지소가 주관하는 '엠버버스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유아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은 3세부터 5세 사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강 건강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올바른 양치질 방법, 건강한 식습관까지 아우르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측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재미있는 학습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엠버버스 내부에서 진행되며, 아이들이 친숙한 만화 캐릭터와 함께하는 게임과 퀴즈를 통해 구강 보건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양인숙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유아들이 구강보건 지식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받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치아 관리 방법을 배우고, 평생 지속될 수 있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구강 건강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교육적이면서도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건강한 생활 습관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893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시화유치원, 엠버버스 통한 구강 건강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