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15.JPG

고흥 대서초등학교(교장 김덕희)는 3월 13일(수)~3월 15일(금)까지 2박 3일간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함께하는 우주항공수련활동을 실시했다.


대서초에서도 1시간 10여분이나 걸리는 곳에 위치한 센터에 입소한 4~6학년 9명의 학생들은 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고 항공우주 과학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는데, 전국에서 연간 1만2천여명이 체험을 오는 장소라 체험기회를 갖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었다고 한다.


우주인 훈련 장비 체험, 태양계와 지구 기상 현상 등의 구체과학을 체험하였으며, 야간에는 천체투영관에서 본 하늘이라는 주제로 고흥을 수놓은 밤하늘을 망원경을 이용하여 관찰하며 탄성을 지르기도 했다.


또 우주착륙선 제작, 대기비행의 원리와 종이비행기 실험, 마무리 활동으로 회전하는 물체와 공전의 원리에 대해 배우며 항공우주 과학에 관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은 좋은 시간이었다.


4학년 염○윤 학생은 “평소 비행기나 로켓이 어떤 법칙을 통해 날아갈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수련활동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였으며, 5학년 박○호 학생은 “평소에 과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항공우주 분야에도 관심이 생겼다. 특히 행성을 직접 관찰하는 경험이 환상적이었다.”고 말했다.


김덕희 교장은"앞으로도 대서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16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대서초 우주항공수련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