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시화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연수1.jpg

 

경기도 시흥 시화유치원(원장 양인숙)은 3월 20일 ‘다문화 친화적 공동체 만들기’라는 주제로 교원 역량 강화 2차 연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전 국제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이자 다문화교육 전문가인 나영이 강사가 이끌었다. 그녀는 한국여성재단의 ‘다문화 아동 베트남 외가방문 지원사업’에 연구자로 참여하며 다문화 가정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쌓았다.


나영이 강사는 다문화 공동체를 위해 상대방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과 모든 유아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사들은 이번 연수가 다문화 유아 지원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양인숙 원장은 “다문화 유아들이 많은 우리 유치원에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유아들을 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교사들의 다문화에 대한 수용 능력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다문화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화유치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 교육의 현황을 점검하고 새 학기의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화유치원은 다문화 유치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유아들이 다양성 속에서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573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시화유치원, 전문가 초청 교원 역량강화 2차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