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한)은 내달 2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5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공감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상반기 맞춤 동행 장학’에 나선다고 3월 29일 밝혔다. 

 

이번 동행 장학은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는 학생 성장 중심 수업·학생 평가를 운영하고, 인성과 지성의 조화로운 신장을 위한 교육활동 실현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서부교육지원청은 ▲디지털 기반 수업 개선 ▲지성과 인성을 기르는 학교 교육활동 활성화 ▲기초학력 보장 및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방안 ▲늘봄학교 ▲생활지도 등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방안을 찾는 데 중점을 두고 동행 장학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은 학교 중심 맞춤 동행 장학을 위해 단계별 장학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학교 현황 파악·업무 공유 등에 대해 사전에 의견을 나눌 학교 맞춤 장학 지원 방안 협의회도 운영한다. 특히, 장학 결과 공유를 위한 사후 협의회도 개최해 지속적인 학교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재한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장학은 현장의 현안을 해결하고,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35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맞춤 동행 장학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