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사진 (2024.4.1. 시흥 서해고, 축구부 상반기 학부모 소통공감의 날).jpg

 

지난 3월 29일 경기도 시흥 서해고등학교(교장 임정순) 축구부는 학교장, 지도자, 담당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소통 공감의 날’을 운영해 2024학년도 서해고 축구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가치를 공유하고 실력과 인성을 모두 갖춘 학생 선수 육성 방안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소통 공감의 날은 한 해 동안의 축구부 운영의 로드맵과 방향성을 교육의 주체가 함께 공유하고 청렴한 운동부를 육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를 통해 학교장, 지도자, 학부모, 담당교사 간의 허심탄회한 의견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서해고 축구부를 전국 최강의 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성희롱·성폭력, 청렴 연수를 통해 축구부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운동부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인식을 함께했다. 


학부모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스포츠 리더로 성장하도록 선수들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지도자와 담당 교사는 청렴한 학생 선수단을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축구부 학생들의 진로 로드맵 및 학교생활, 훈련 일수(50일), 보충학습(e-school), 최저학력제 등 훈련과 학교 수업에 관련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해고 임정순 교장은 “학부모님들께서 축구부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이 1년간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과 축구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749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서해고 축구부, ‘소통 공감의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