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10.JPG

 

전남 고흥 풍남초등학교(교장 양정숙)는 4월 3일(수) 5·6학년 6명의 학생들이 강당에서 파크골프를 시작했다. 운동을 통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본교를 졸업한 선배의 재능기부로 진행했다.


첫날인데 비가 와 운동장 대신 강당에서 실시한 수업은 그립 잡는 방법, 어드레스(공 치기 전 자세)로 모두 열심히 익힌 후, 둘씩 짝을 지어 주고받기도 하고 친구의 공을 맞추기도 하는 등 골프 선수처럼 게임에 빠져들었다. 특히 골프채는 풍양면 체육회 기증과 지역민의 협찬으로 학생들이 부담없이 도구를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6학년 이동규 학생은 “실제로 골프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어 우리가 배운다고 할 때 어려울 줄 알았는데 해보니 쉽고 재미있었다. 오늘 골프를 하면서 나의 재능을 발견하였고, 다음에 골프 선수가 되고 싶다는 마음도 들었다. 골프 선생님이 우리 학교 23회 졸업생이란 말을 들으니 나도 나중에 어른이 되면 내 재능을 학교에 찾아와서 기부하고 싶어졌다. 다음 시간에는 어떤 것을 배울지 기대되고, 빨리 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문화 체육 활동이 적은 지역에 살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주 1회 1년 동안 골프 재능기부를 해 주는 선배 덕분에 풍남초 학생들은 즐겁게 운동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으며 훗날 성인이 돼 운동을 접할 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159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풍남초, 재능기부로 파크골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