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KakaoTalk_20240214_215934086.jpg

 

부산시교육청이 ‘부산 학습지원PT(Personal Training)’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따른 학력체인지 프로젝트에 속도를 높인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책임교육학년(초3, 중1)의 기초학력 보장과 학력 향상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 200명, 중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부산 학습지원PT’를 지원한다고 4월 8일 밝혔다. 

 

‘부산 학습지원 PT(Personal Traning)’는 방과후 대학생 튜터가 학교로 찾아가 학습지원이 필요한 초·중등 튜티 학생을 1:1로 지원해 개인별 수준에 맞춰 학습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진단검사부터 취약점 분석, 수준별 학습지원 등을 통해 학습을 체계적으로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는 부경대, 부산교대, 부산대, 신라대, 한국해양대와 협력해 더 많은 학생이 학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학력개발원은 지난 6일 대학생 튜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튜터 역량 강화 연수와 모니터링을 통해 ‘부산 학습지원 PT’ 사업이 체계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부산 학습지원 PT는 책임교육학년의 기초학력 보장으로 학력체인지를 이뤄낼 것이다”며, “앞으로도 부산 지역 대학교와 협력를 강화해 학생들의 학력을 높여 아이 교육하기 좋은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55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교육청, ‘부산 학습지원 PT’로 학력체인지 속도 높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