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1.JPG

녹동초등학교(교장 고은주) 학부모회는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올바른 독서습관 정착을 위해 리딩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리딩맘(Reading-Mom)은 학생들이 다양한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녹동초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독서 동아리이다. 저학년부터 고학년 학부모까지 14명이 참여하여 아이들의 책마음을 키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모들은 매주 화요일, 아침 시간에 1~3학년 각 반 교실을 방문하여 직접 책을 읽어 주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문학기행,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1학년 학생 이○○은 “오늘 읽어 주신 책을 도서관에 가서 또 찾아보고 싶어요.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정희정 리딩맘 회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우리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학생들이 독서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리딩맘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은주 교장은 “그림책을 함께 읽어주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감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침마다 학생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3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녹동초, 리딩맘과 함께하는 아침독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