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0월 23일(토)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유·특·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1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1 수업나눔 한마당’은 교원 연구회, 마을 학교, 학부모 단체 등이 참여하여 수업 및 교육과정, 학교 참여에 대한 사례를 나누면서 수업 혁신, 교원 전문성 신장 등 배움 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여는 마당과 나눔 마당(수업마당, 분과마당), 닫는 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여는 마당에서는 피아노 치는 그림책 작가인 신유미 작가의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교사 아카펠라 그룹 ‘별의별’의 공연과 영동중등음악교과연구회의 피아노, 성악 공연이 진행된다.


수업 마당에서는 1년 동안 진행된 수업연구회 및 교사동아리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체험,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분과 마당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연구회를 총 7개의 분과로 나누어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체험, 사례발표, 세미나 등 발표와 토론을 통해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여는 마당의 각종 공연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강원도교육청 구재승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현장에서 실천했던 다양한 노력과 결과물이 공유될 것”이라며, “수업나눔 한마당이 수업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하여, 사전 신청을 받아 참가 인원을 제한했으며, 전문방역업체에 위탁하여 행사장 공간 방역을 철저히 하며, 개인 방역수칙 또한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한다.

전체댓글 0

  • 650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교육청, 2021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