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5-29(월)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사진자료1]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22 가을학기 입학식 개최.jpg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가 지난 24일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대강당에서 제 18회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하에 대면으로 진행된 입학식에는 조지메이슨대학교 50주년을 맞아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사회 공동 의장인 챕 피터슨(Chap Petersen) 버지니아주 상원의원이 방한해 입학식을 빛냈으며 축사로 신입생에게 축하의 뜻을 전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신입생이 작년 대비 약 30% 증가해 이번 학기 작년 대비 약 20% 증가한 재학생을 맞았다. 이는 개교 이래 최대 규모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매년 신입생과 재학생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50주년을 맞은 조지메이슨대학교에 합류한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현재 위대한 기업들은 모두 여러분과 같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개인으로부터 시작됐다. 조지메이슨대학교는 여러분의 무한한 잠재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사회 공동 의장인 챕 피터슨 버지니아주 상원의원은 "2010년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창립을 위한 법안을 발의한 창립 멤버 중 한 명"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학생들이 미래에 미국과 한국 양국간 파트너십의 중심축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작년 가을학기 입학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돼 아쉬웠는데, 올해는 신입생들을 직접 마주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미국과 동일한 커리큘럼과 교수진, 다양한 인턴십 기회 등 학생들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음껏 누리며 만족스러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과과정이 100% 영어로 진행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의 확장 캠퍼스로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보유한 경영학과,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 교수진을 배출한 경제학과를 운영한다.

 
또한,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및 데이터 과학과 등 미래 지향의 인재 양성에 맞춘 선진화된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교환 학생 프로그램, 미국 캠퍼스 출신 임원진 구성 등 미국 캠퍼스와의 활발한 교류로 유명하다.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소속 대학 중 유일하게 로버트 매츠(Robert Matz) 대표, 샤넌 데이비스(Shannon Davis) 교무처장, 패트릭 쿠인(Patrick Quinn) 비즈니스 총괄 처장(CBO) 등 미국 캠퍼스 출신으로 임원진을 구성해, 미국 캠퍼스의 ‘메이슨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한 교육 시스템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전체댓글 0

  • 10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조지메이슨大, 2022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