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명암판사진.jpg
(주)덕화푸드 장석위 경영고문

'장인'이라는 책에는 이런 대목이 있다. “장인이란 직업이라기보다는 살아가는 방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직업은 중도에 그만둘 수 있지만, 자기 살아가는 방식은 중간에 그만두는 것이 아닙니다“.

 

장인이란 직업이 아닌 바로 삶 그 자체이다. '장인'을 체현한 1대 대한민국 명장에 이어 2대에 수산식품 명인이 된 기업이 있다. 바로 명란 하나로 최고가 된 (주)덕화푸드(부산시서구 암남동 소재) 장석위 경영고문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2011년 (주)덕화푸드 故장석준 회장은 단순히 일본식 명란 제조법을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 한국식으로 재탄생시킨 제1세대 전문가로 수산제조부분에 최초이자 유일한 대한민국 명장으로 지정됐다. 2022년에는 2대 장종수 대표가 두 개의 저염명란 제조법뿐 아니라 전통 명란인 조선명란 제조법까지 복원해 명란제조분야 최초이자 유일한 대한민국 수산식품명인(해양수산부)으로 지정돼 국내 첫 부자(父子) 명장-명인이 탄생한 셈이다.

 

덕화푸드의 대표적인 브랜드 가운데 하나는 저염명란이다. 일반 명란의 염도가 8~15%인데 비해, 덕화푸드 명란은 4% 수준이며 청정 지역인 러시아 오호츠크해와 미국알래스카 연안에서 채란한 명란 가운데 최상급 재료만 고집한다. 청주를 이용한 고급 조미액을 자체 개발했으며, 방부제나 합성보존료를 전혀 넣지 않았다는 점도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비결이 됐다.

 

장석위 경영고문은 "맛있고 품질 좋은 정직한 먹거리를 통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좋은 고단백저지방저열량비타민E가 풍부한 명란을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명란오일파스타명란계란찜 등 다양한 단체 급식용 요리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식품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덕화푸드가 명란으로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릴 그 날을 기대해 본다.

전체댓글 0

  • 224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1대 대한민국 명장에 이어 2대 수산식품 명인 보유한 (주)덕화푸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