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KakaoTalk_20230308_110123085_01.jpg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있는 연포초등학교가 최근 화제다. 주변 아파트 단지가 완공되면 1300여 명의 학생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학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3월 8일 오전 연포초 송영철 교장을 만나 학교가 직면한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800명의 학생을 위해 설립된 연포초등학교는 늘어나는 학생 수를 수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과학, 컴퓨터, 영어, 미술 수업을 위한 특별실 부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물을 증축했고 기존 도서관을 제2식당과 요리 체험실로 개조할 계획이다. 

 

또한 송 교장은 “병설유치원을 인근으로 이전하고 중장기적으로 행정복지센터 이전을 통해 학교 교육 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연포초등학교가 학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연포초등학교는 교육 분야에서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 올해에는 인공지능 및 미래교육 연구학교로서 축적된 교사 역량을 인정받아 '국제 바칼로레아(IB) 연구학교'로 지정됐다. 이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학교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앞으로도 연포초등학교는 디지털 학습을 기반으로 한 탐구학습과 토의-토론 수업을 통해 창의융합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이 급변하는 세상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게 함으로써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연포초등학교의 이야기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이다. 점점 더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학교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강조한다. 하지만 학생들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교육자들의 혁신 정신도 보여준다. 연포초등학교는 교사, 학생, 관리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할 때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빛나는 사례다.

전체댓글 0

  • 270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탐방] 부산 연포초등학교 - 송영철 교장,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