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KakaoTalk_20230607_100308212_01.jpg

 
최근 폭염이 계속되면서 외부에서 생활하는 반려견이나 실외 산책을 하고 난 반려견이 갑자기 열사병으로 쓰러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열사병은 체온이 40도 이상 올라 장기가 손상돼 생명에 위협을 줄 수도 있는 위험한 질병이다. 강아지의 체온은 38~39°C로 사람보다 평균 체온이 높다. 게다가 강아지는 수북한 털에 둘러싸여 있고 땀샘이 없어 열을 외부로 발산하는 기능이 떨어지므로 기온이 높은 날씨엔 열사병에 걸릴 가능성이 사람보다 크다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치는 건 사람뿐만 아니라 함께 사는 반려견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여름철 강아지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열사병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국내 기업에서 개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포인트 최신훈 대표와 (주)제이앤에스테크 김정심 대표가 공동으로 개발해 올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반려견 전용 선풍기 ‘에어쿨펫(Air Cool PET)’이 그것이다. ㈜아이포인트 아빠맘연구소의 브랜드로 출시되는 ‘에어쿨펫(Air Cool PET)’은 가족을 사랑하고 가족 모두의 행복을 바라는 아빠의 마음으로 만든 반려견 전용 선풍기이다. 
 
우리는 3년 전 이상기온 현상으로 최악의 폭염을 겪었다. 올해도 3년 전 그 이상의 폭염을 기상청이 예고한 상황이다. 올여름 사상 최악의 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반려견들의 체온을 쉽고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선풍기 '에어쿨펫(Air Cool PET)'. 
 
아빠맘연구소는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까지 우리 가정을 구성하는 모두의 건강과 삶의 질을 케어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내와 해외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KakaoTalk_20230607_100308212_02.jpg

전체댓글 0

  • 340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빠맘연구소, 반려견 전용 선풍기 ‘에어쿨펫(Air Cool PET)’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