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1.jpg

 

태극기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태극천사) 모임(회장 이경희)은 6월 6일(화) 오후 1시 태극기를 주제로 부산 연제구 국민체육센터에서 제6회 연제구 나라사랑 태극기 그리기 대회을 개최했다.


매년 부산 연제구에 소재하는 학교의 300여 명 이상의 학생들과 학부모 포함 500여 명이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이 대회는 태극기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데 의의가 있다. 

 

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이주환 국회의원, 주석수 연제구청장, 안재권 시의원, 김형철 시의원, 최홍찬 연제구의장, 차성민 경제위원장, 김진근 연제구 체육회 회장, 이정현 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 등이 참석해 나라 사랑과 태극기 사랑에 마음을 함께 모았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행사는 참가한 학생들이 그림과 글을 쓰기 전 추첨을 통해 선물도 나누어 주며 대회의 재미를 더했다. 참여한 내빈이 직접 추첨하고 선물도 나누어 주는 훈훈한 분위기도 연출됐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아이들과 더 가까워지기 위한 주최 측의 배려가 돋보였다. 또한, 태극전사 50명의 회원들이 대회 진행을 도우며 학생들을 세심하게 관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연제구 소재 초등학생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식전공연 경품추첨 ▲태극기 그리기 대회 실시 ▲태극기 체험부스 운영 ▲우수작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민족의 상징성을 담고 있는 태극기는 역사의 중심에서 우리와 함께 슬픔과 기쁨, 영광의 순간을 지켜왔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여러분 모두가 태극기에 담긴 정신과 뜻을 기리며 조국을 위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되새기고 나라 사랑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마음껏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akaoTalk_20230608_191604032.jpg

 

20230606_132553.jpg

전체댓글 0

  • 787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연제구, 제6회 나라사랑 태극기 그리기 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