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1.jpg

 
 
아이들의 창의사고력 계발 및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XingQ Table'을 공급하고 있는 (주)크리플(대표 임은채)이 7월 20일 킨텍스에서 개막한 ‘2023 여성발명왕EXPO’의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준 대상에 해당하는 ‘세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23 여성발명왕 엑스포는 ‘세계여성발명대회’와 ‘여성발명품 박람회’의 통합 행사로 전 세계 우수 여성발명품을 시상하고 전시하는 세계 최대 여성발명축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며 올해는 19개국 370여 점의 발명품을 대상으로 진행돼 그랑프리와 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 국내외 기관 특별상을 수여했으며, (주)크리플의 ‘XingQ Table’은 이 중 2등에 해당하는 세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특허청의 2023 우수발명품 선정에 이어 이번에 상을 수상한 ㈜크리플의 임은채 대표는 “특허청 주최 대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21세기 인재상의 핵심 역량인 창의사고력 증진과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기능 개선 제품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주)크리플은 글로벌헬스케어 기업인 한국에자이와 7개 거점센터를 대상으로 고령화 사회의 문제인 인지능력 증진을 위한 테이블형 에코시스템(XingQ Table+CogMate) 개발 시범사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화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언어와 문화적 이슈가 배제된 수상 제품의 특성상 글로벌시장으로의 빠른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세계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2.jpg

전체댓글 0

  • 770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크리플, ‘2023 여성발명왕EXPO’ 세계여성발명대회서 ‘세미 그랑프리’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