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자료3] 초지중학교, 2023 초지중 음악제 개최.jpg

 

경기도 안산 초지중학교(교장 최성기)는 12월 27일 ‘합창을 통한 음악적 표현능력 향상 및 바람직한 인성 함양’이라는 목적 아래 2023학년도 학년별 교내음악제를 개최했다.


전교생 모두가 참여한 2023학년도 교내음악제는 인성교육을 주제로 학급별 개성을 살려 안무, 개사, 노래 등을 종합적으로 준비하며 서로 협동하고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내음악제를 위해 전 학급 모두 자유곡을 선정한 후 인성을 주제로 개사함으로써 타인과 배려하며 소통하는 초지인의 심성을 기르고자 했다. 


특히 학급별 개성을 살려 안무, 개사, 노래 등을 종합적으로 준비하며 서로 협동하고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대 심사는 음악성, 무대 매너, 가사 전달, 감상 및 연주 태도라는 기준에 맞게 공정하게 이루어졌으며 학년별 학급상을 수여했다.


최성기 교장은 “교내음악제가 초지중학교의 문화예술 활동으로 자리 잡아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협동심을 기르는 활동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초지중은 교내음악제를 통해 학생들이 협동해 창조적인 표현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하며 보다 조화로운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509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초지중, “음악으로 하나되는 교내음악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