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창간축사=장만채 전라남도 교육감]

 

싱싱한 생명력이 푸르게 빛나는 아름다운 계절,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론과 직필로 언론의 바른 길을 제시하고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바르게 제공하며, 미래교육의 바른 지향점을 향해 문제점을 제대로 인식하고 해결책을 활발히 모색하는 교육신문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한 교육연합신문에 큰 박수를 보내며 고마움을 전합니다.

 

아울러 미래사회 교육환경이 어떻게 변하며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우리 스스로 미래교육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갈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민심이 원하는 교육을 읽어내는 언론, 민의를 전하고 선도하는 언론, 서민의 꿈을 교육을 통해 이루는 신문으로, 우리 사회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며, 소외되고 그늘진 교육약자들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상생과 배려의 참 언론으로서 그 사명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국가의 미래를 알려면 그 나라 교육의 현재를 보아야하듯이, 교육이 있는 곳에는 사람이 모이고, 사람이 모이는 곳에 교육은 희망이 됩니다. 교육을 살리고, 국가를 살리며,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에 앞장서는 '교육연합신문'이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올바른 사실을 거울처럼 비추고, 비판과 대안이 함께 공유될 수 있도록 늘 열린 시각을 견지하며 교육의 미래대안적 접근에 망설이지 않는 '교육연합신문'으로, 문화 창달과 교육 발전을 위해 기쁨과 보람을 함께하며, 사람의 향기를 맑고 향기롭게 세상에 널리 날리는 맑은 창으로, 무궁한 발전 있기를 기원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 축사]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