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창간축사=임혜경 부산광역시교육감]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교육연합신문'은 교육 전문 지성지로서 전문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교육의 발전과 교권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교육정책 수립과 추진에 있어서도 건전한 비판과 제안을 통해 '우리나라 교육을 생각하는 신문'으로서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연합신문은 빠르고 정확한 보도, 깊이 있는 분석과 풍부한 해설로 독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왔으며 특히, 각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교육 관련 소식들을 빠르게 전달해 줌으로써 지역 교육에 대한 정보는 물론 지역 교육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안목을 넓혀 주고자 노력해 온 그간의 노고에 격려를 보냅니다.

 

이번 창간 4주년을 계기로 교육연합신문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면서도 우리나라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바르게 제시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균형 잡힌 시각을 갖게 하는 교육전문저널로서 보다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부산교육은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지·덕·체·정을 조화된 알찬교육, 서로 존중하고 신뢰받는 깨끗한 교육,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교육으로 대한민국 공교육 책임1번지가 되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통한 학생의 학업성취도 향상, 스마트 교육 확산,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마인드 형성,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 교육복지 안정화 등의 역점 추진과제를 정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의 믿음을 바탕으로 청렴과 친절, 전문성과 열정의 행정 서비스를 통해 부산교육의 성과를 드높여 나갈 것입니다.

 

우리 부산교육은 학생들이 인정받고 존중받고 사랑받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며,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이 창조적인 학습역량을 길러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다는 희망을 갖게 할 것입니다. 부산교육이 지향하고 있는 알찬교육, 깨끗한 교육, 따뜻한 교육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의 교육문화 발전에 앞장서 온 한승균 사장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축하 인사를 전하며, 미래 경쟁력을 갖춘 교육 언론으로서 우리나라 교육 경쟁력을 위해서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합니다.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교육연합신문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 축사] 임혜경 부산광역시교육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