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대구시교육청은 10월 10일 경북대학교에서 전국 최초로 ‘數아나-제1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을 개최해 수학교사들에게 수학교육의 전문성 신장 기회를 제공했다.

 

‘수학교사들의 아름다운 나들이’로 이름 붙인 이번 행사는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수업을 통해 알게 되거나 깨닫게 된 노하우와 현장의 수업자료들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수학교사들의 전문성 신장 및 수학 교육력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수학교육에 대한 최근의 정보와 흐름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수학교육, 체험수학, 프로그램 활용, 교실수업 개선 등의 주제로 17개 분과별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또한 수학교육 관련 10개 전문업체들이 참여하여 수학교육 관련 서적, 프로그램, 교구를 전시하였다.

 

대구수학페스티벌추진단 운영팀장 이미희 교사(상인중학교)는 “이러한 행사를 계기로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수학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대학과 연계하여 매년 개최한다면 학생들의 진로교육에도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고 말하며 이 페스티벌이 성공하여 대구수학교육 발전의 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시교육청 이근호 장학사는 “어렵게 준비한 만큼 매년 많은 수학교사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전문성 신장뿐만 아니라 대구수학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고, 수학교사 뿐 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수학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교육청, 數아나-제1회 대구수학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