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영압 삼호고등학교(교장 김용길) 영어교사로 재직중인  김숙희 시낭송가가, 11.26일  한국언론사협회와 한국교육신문이 주관한 시상식에서  2017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이 수상은 지난 10.23일  언론사협회  주관의  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에 연이어진 겹경사의 큰  영예이다.

 

김교사는  이미 문학 낭송계의 스타로서 전국시낭송대회 6관왕이고 전국대회 다관왕 1위이며,  전국백일장 준장원 출신의  수필가로서 현재 서울 김소월 문학 낭송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학교 시낭송 동아리 지도교사로서,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낭송 세미나와  인문학 기행,  시낭송대회,  시낭송 발표회 등 , 오랫동안 학교행사를 기획진행하고  있으며, 영어교사로서는 영시와 번역시로  수행평가를  실시했고  무안  남악고에서는 학부모 교사  학생과  어우러져 영시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했다.

 

심사비나 행사비를 모아서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명시집을  편집하여  학생들께 배부하기도  하고  작은 문학낭송 단체에 기부를  하는 등, 올해 박사과정에도  합격해서 연구하는 교사 낭송가로서  모범적 행보를 걷고  있다.

 

김교사는  "언어폭력이 상처가 되는 인간 관계속에서 시낭송을 통해 고운인성과  인격으로  아름다운  언어가 소통되는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짤막하게  소견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사 김숙희 시낭송가,2017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