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양선희 기자】

일괄편집_5_1.도교육청,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 발간(표지).jpg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교육과정 연계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개발한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은 흩어져 있거나, 중․고등학생들이 이해하기 다소 어려웠던 제주인의 항일운동 기록을 한 번에 톺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먼저 제주 항일운동사 개관에서는 제주 항일운동의 큰 흐름을 살펴볼 수 있다. 제주인의 항일운동, 제주 법정사 항일운동, 조천 만세 운동, 제주 해녀 항일운동, 항일 의병 운동, 다양한 항일운동의 전개, 제주도 외 제주인의 항일운동으로 나누어 읽기 자료와 학생 탐구 활동자료 중심으로 구성함으로써 제주 항일운동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자료집은 제주 항일운동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학생들에게 제주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역사의식을 심어줄 계획이다. 교육자료집 책자는 지난 12월에 각급 학교로 배부하고, 제주도교육청 제주이해교육 홈페이지에도 탑재했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학교 현장에서 이 자료집을 적극 활용하여 제주인의 항일운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애국선열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도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며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교육과정 연계 지역 역사교육 지원을 통해 학생 주도의 역사 탐구 활동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체댓글 0

  • 254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교육청,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