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사진자료]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전경.jpg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대표 로버트 매츠)는 역대 최다 입학생을 맞이한 2022학년도 봄학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입학생 수가 전년 대비 11%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외국인 학생 수도 2년간 2배 이상 증가해 높은 성장율을 보였다. 총 재학생 수도 전년 대비 10% 증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갱신했다.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100% 대면 수업을 진행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안전한 수업환경 조성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매일 모든 학생과 교수진, 교직원의 증상 유무를 전자시스템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증상이 발현되거나 밀접접촉자인 경우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다. 수업 외 활동에서는 방역패스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또한, 교육부 지침을 준수하여 전체 재학생 중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비율에 따라 하이브리드, 비대면 수업으로의 전환도 대비해 팬데믹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캠퍼스와 동일한 교과 과정과 학위를 제공하며, 마지막 두 학기 동안 미국 캠퍼스에서 학과 과정을 이수 후, 졸업을 하는 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AACSB) 인증을 보유한 경영학과,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 교수진을 배출한 경제학과와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데이터과학과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는 100% 영어로 진행된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졸업생의 80% 이상은(졸업 1년후 기준) KPMG 미국 본사, EY한영, 우리은행, 쿠팡, 삼성바이오,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등 다수의 국제기구 및 다국적 기업으로 진출했으며, 서울대, 영국 런던 정경대학원,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원, 존스 홉킨스 국제대학원 등 유명 대학원에도 진학하고 있다. 

 

켈리 정(Kelley Chung)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입학처장은 “입학생 수와 학업 수준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입학생들이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우수한 학부 과정 이수를 통해 본인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메이슨 교육 철학을 실천하면서 꾸준하게 질적, 양적 성장을 하고 있다”며, “입학생들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를 통해 성공적인 진로 개발 뿐만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가꾸는 법, 폭 넓은 시각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327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역대 최다 입학생 한국조지메이슨大, 2022학년도 봄학기 개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