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KakaoTalk_20230315_105114689 (2).jpg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설립한 예술교육위탁학교 부산예빛학교(교장 강병수)가 부산 기장군 일광읍에 정식 개교했다. "작은 상상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비전과 함께 학생들을 "창조하고, 도전하고, 사랑하는" 힘을 가진 예술인재로 성장시킨다는 목표 하에 창의와 인성교육 실천, 실용미술교육 운영,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부산예빛학교는 예술 분야에서 진로를 희망하는 일반 고등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 일광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하여 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기능할 것이다. 부산예빛학교 교직원들은 관심과 사랑으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실기 위주의 예술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한다. 

 

학교는 아직 공사 중이고 기숙사와 본관 일부 강의실이 아직 완공되지 않았지만 55명의 첫 학급 학생을 두 팔 벌려 환영했다. 강병수 교장은 연설에서 "학생들의 등록을 축하하고 세심하고 사려 깊은 동반자로 봉사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강조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꿈을 이루고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은 학생 한 명이든 백 명이든 항상 소중함을 상기시켰다. 

 

부산예빛학교는 소수지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에 내재된 긍지와 품격을 바탕으로 보다 밝은 미래를 향한 따뜻한 배려로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희망의 꿈이 무르익는 부산예빛학교가 모범으로 빛나길 희망한다. 

전체댓글 0

  • 667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탐방] 부산예빛학교, "창조하고, 도전하고, 사랑하는 힘을 가진 예술인재 양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