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KakaoTalk_20231025_162806345_07 (1).jpg

 

(주)드론디비젼(대표 우현호)는 10월 25일(수) KAIST발전재단(이사장 배순훈)의 지원으로 충남 공주시 소재 드론&로봇 필드 실험장에서 산악지형 실종자 수색, 유선 드론 운용 시험, 방사능 측정기 장착 드론 운용 시험 등을 실시했다. 

 

KAIST발전재단은 KAIST 발전 재원을 능동적으로 마련하고,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해 설립한 독립재단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주요 사업으로는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학술활동 및 국제교류 지원, 연구 성과의 보급 및 연구결과의 사업화 지원, 교직원 및 학생 후생복지사업, 도서 및 연구 기자재 및 시설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력의 계기는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공주시 임야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찾던 중 KAIST S/W 교육센터 창업멘토인 마이올 솔루션 장세진 대표를 통해 지역내 드론 기업에서 산악지형 드론 테스트를 하고자 했으나 장소가 없어 고민 중인 내용을 듣고 추진해 재단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실시했다. 

 

(주)드론디비젼은 드론을 활용해 대기오염 측정 용역, 영상 분석을 통한 안전관리 솔류션 등을 개발,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드론 전문기업이며, 지역 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이다. 

 

KAIST발전재단은 앞으로도 드론&로봇 필드 실험장을 관내 기업에게 협력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1.jpg

전체댓글 0

  • 006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드론디비젼, KAIST 드론&로봇 필드 실험장서 '드론 실증 테스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