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KakaoTalk_20240201_185735582_07.jpg

 

대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인 (주)드론디비젼(대표 우현호)은 드론 특화형 국방창업 교육 우수팀으로 선정된 프라이데이(대표 신주현) 예비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월 1일(목) 마이올솔류션(대표 장세진)의 제안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드론디비젼은 드론 전문 기업, 사회적기업으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회 환원활동 중이며, 최근에는 베트남과 한국의 교류 및 드론스포츠인 드론농구 보급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예비창업 예정인 프라이데이는 항공기 이착륙 시 버드스트라이커에 의한 항공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국방 창업교육에 참여해 시제품 제작, 사업계획 발표 평가에서 동상을 수상해 창업을 준비 중이다.(참고 기사 : http://www.eduyonhap.com/news/view.php?no=77903) 

 

프라이데이 신주현 대표는 조류에 의한 항공기 사고 외에도 과수농가 등 피해 예방 등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며, 프라이데이가 창업으로 갈 수 있던 계기는 방위사업청과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실험실(단장 강성일)이 수행하는 대전방산혁신클러스터 '2023 드론특화형 국방창업교육' 제1기 교육을 통해 이뤄졌으며, 드론특화형 국방창업교육은 2026년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2024년에는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드론디비젼 우현호 대표는 "예비창업 및 초기 창업기업에 대해 회사 운영 및 연구과제 진행 등에 대해 적극지원할 예정이며, 드론 및 로봇 분야 기업과 다양한 플랫폼을 만들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01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드론디비젼, '프라이데이' 예비창업기업 지원 위해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