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창간축사=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교육연합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황우여입니다.

 

교육 관련 정보 제공은 물론 교육주체와 교육계 종사자들의 소통을 통해 교육계 발전을 이끌고 계신 교육연합신문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린이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OECD 국가 중 우리 어린이들의 주관적 행복지수가 가장 낮다고 합니다.
또, 학교 성적을 비관하거나 학교 폭력으로 인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일도 계속되고 있어 모두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2013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의 11.2%가 지난 1년 동안 한 번이라도 자살을 생각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자살을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가 성적과 진학문제(39.2%)라고 합니다.
학생과 학교가 웃어야 가정도 행복해지고, 국가도 미래가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대선에서 국민들과 약속한 학교폭력을 포함한 성폭력, 가정폭력, 자살문제 같은 4대 사회 악(惡) 근절을 거듭 다짐하고, 4대 사회 악의 근본원인을 분석하고 실질적인 정책마련과 입법화을 통해 해결책 제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난 4년의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교육전문지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교육연합신문이 학교폭력 근절을 비롯해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행복한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되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교육연합신문이 우리 교육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독자들에게 알리고, 교육 주체들과 교육계 종사자들에게 소통의 장을 제공해 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교육전문지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 축사]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