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경기도파주교육청(교육장 이향욱) 영재교육원은 2009년 9월 14일부터 11월 2일까지 6개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9월 14일에 실시한 중학교 1학년 과학수업은 ‘지구온난화-북극곰은 어디로’라는 주제로 창의적인 사고를 유도하며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타인의 생각에 귀기울일 수 있는 육색사고모자기법으로 진행되었다. 흥미로운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문제의식을 가지고 스스로 풀어나가도록 지도교사의 배려와 리더가 돋보이는 수업이었다.

 

9월 16일에 실시한 초5학년 정약용반 과학수업은 ‘춤추는 인형’이라는 주제로 플레밍의 오른손 왼손법칙을 통해서 전류의 흐르는 방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교사의 기본원리 설명을 듣고 학생 스스로 솔레노이드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춤추는 인형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려운 개념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이를 응용하여 산출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학부모님들이 지켜보았다.

 

9월 29일에는 초5학년 장영실반, 초6학년 최한기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진행하였다.

 

평소 영재교육원에 자녀를 맡기고 궁금증이 많던 5학년 이찬호학생의 어머니는 "오늘 수업을 직접 와서 보니 수업내용도 알차고 학생들끼리 관계에서 이뤄지는 사회성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일석이조의 혜택을 받고 있음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궁금증을 풀어주신 장학사님과 교육청 관계자 분께 감사드린다."고 수업 참관소감을 전했다.

 

올해 실시하고 있는 학부모대상 공개수업은 영재교육원 연간일정의 하나로 6개 반 담임교사가 시범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자유롭게 학부모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엄마! 아빠! 우리 수업 함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