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졸업
● 전남대학교행정대학원 석사
● 여수고, 순천고 근무
● 전라남도교육청 기획예산과 기획담당
● 전라남도교육청 감사 3담당
● 담양교육지원청 관리과장
●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과 행정담당
● 전라남도의회사무처 수석전문위원
● 전라남도교육청 예산과장, 총무과장
●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국장

 

전라남도 교육상 수상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 큰 상을 제가 받기에는 과분하다는 생각과 함께 나의 공직 생활을 뒤돌아 보았습니다.


20대 약관의 나이에 공직에 들어와 학생, 교직원들과 함께 한 40여년의 세월동안 늘 학생을 위한 행정을 중심에 두고‘지금 하려고 하는 일이 진정 학생을위한 일인가?’를 고민하며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남달리 크게 잘한 일도 없이 그저 주어진 자리에서 묵묵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되어 송구스럽기만 합니다.


이 상은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치열하게 땀 흘리며 함께한 많은 선후배님과 어려운여건 속에서도 저의 공직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공직을 마무리 하더라도 이 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따뜻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자부심을 갖고 당당하게 전남교육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제 교육정보화 교류에 기여
중앙아시아 4개국에 PC 310대 지원, ICT 교류협력단과 카자흐스탄, 키르기즈공화국, 세이셸 공화국과 교육정보화 교류,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교류를 위해 MOU 체결 등 전라남도교육청의 국제 교육정보화 교류에 기여 하였습니다.

 

*역량있는 공무원이 우대 받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풍토 조성
지방공무원의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 운영과 변화하는 행정환경과 현장 의견을 반영한 보직관리 규정으로 인사의 객관성, 투명성을 확보하여 역량 있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풍토 조성에 기여하였습니다.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재정 민주주의 구현에 기여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시 예산편성단계부터 교육수요자인 주민의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제고하고 투명한 예산관리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재정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하였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김용신 행정국장, 제36회 전남교육상 수상소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