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한도훈 편집국장]

 

◀ 최윤정 아샤(ASHA) 대표

 

현재 취업난이 극심한 상황에서 자기계발에 대한 향상적인 노력이 더욱 더 필요한 시대이다.

 

취업문을 활짝 열어젖히기 위한 맞춤형 교육에서부터 회사에서 실제적으로 필요로 하는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노하우를 쌓기 위해서도 자발적인 교육 참여가 필수적이다.

 

그 교육은 다채로운 고객만족 서비스로부터 출발한다. 이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게 하는 강사진들을 교육하는 기관이 바로 아샤(ASHA) 서비스 아카데미이다.

 

전국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 강사진을 배출해 2010년도 CEO경영대상'을 받은 최윤정 대표는 "우리 회사에서는 21세기 다양한 서비스 분야 진출에 대비한 전문적인 서비스 리더를 키워내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을 감동시키고 더 나아가 오감까지 만족시켜 드리는 종합예술을 실천할 수 있게 만드는 일입니다. 고객들이 서비스 종합예술에 흠뻑 빠지면 기업의 이미지가 수직상승하게 되어 당연히 매출 신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 대표는 "이를 위해 맞춤형 실무 교육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각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확고하게 심어주는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비즈니스맨으로서 역량을 강화시켜 줍니다. 취업을 원하는 이들에겐 서류전형이나 면접 전형에 대비하는 철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라고 언급했다.

 

다양한 취업 자격증 취득 및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 맞춤별 교육 실시

 

아샤(ASHA) 서비스 아카데미에선 고객만족 경영컨설팅 사업, 고객만족(CS) 교육 프로세스 과정, 서비스강사 및 전문비서양성과정, 워크샵과 조직활성화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아샤(ASHA) 서비스 아카데미에선 취업이나 이직, 고객만족(CS)강사로서 서류전형에서의 유리한 조건 습득과 강의 역량을 다양하게 가시적으로 표명할 수 11개의 자격 및 수료증 종합 취득이 가능하다.

 

이는 국내 유일의 기관이기도 하다. 100% 출석 시 수료, 당일 실전 테스트 진행을 전제로 해서 고객만족(CS)강사 인정 수료증을 발급하고 있다.

 

웃음치료사1급 자격증, 펀리더십1급 자격증, 레크레이션1급 자격증, 스피치2급  자격증 등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 고급과정 수료증, 매직캐슬코리아의 마술 spot과정 수료증, 직무스트레스매니지먼트 수료증, 서비스코칭 수료증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취업을 간절하게 원하는 실업자들이나 계약직에 종사하는 분들,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교육들이며 자격증이다. 특히 전문비서직을 원하는 분들은 철저한 실무실습을 통해 100%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는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초등학교내에서 방과후 수업이 활성화되고 있지만 학생들의 호응도라든가 참여도 등이 떨어지는 경향을 보여 아이들 수업을 즐겁고 재미있게 이끌어 갈 수 있는 교수법 등이 필요한 현실이다.

 

아무리 전문적인 지식이 많다 하더라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티칭법이 준비되지 않으면 학교 현장에서 실수하기 마련이고 온갖 교육적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극복하고 아이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교수법을 전수받음으로써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 아샤서비스아카데미 방과후 교사 교육의 장점이다.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위해 생명, 열정을 실천하는 아샤(ASHA)

 

기업별 맞춤형 고객만족(CS)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실전형 강의스킬을 교육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은이 이제 필수사항이다.

 

아샤(ASHA)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아샤(ASHA)'는 그리스어로 '생명'과 우리나라 옛말에 '알다'라는 뜻을 지녔다.

 

회사 엠블럼은 '생명과 인생의 열정'을 상징하는 불꽃을 형상화해 특화된 서비스교육 경쟁력을 나타내고 있다.

 

최윤정 대표는 "글로벌 경제시대를 맞아 남성도 여성도 사회, 문화, 경제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원동력의 한 부분"이라고 강조해 왔다.

 

아울러 "기업과 현장 중심의 맞춤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차별화, 선진화된 고객만족 기법을 정착시킨다"는 야심찬 의지를 밝혔다.

 

최윤정 대표는 '고객중심경영'을 모토로 급변하는 세계정세에 대응하는 창의적인 서비스교육 툴 개발에 매진해 왔다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이어서 그는 "기업이 과거와는 달리 눈 앞에 보이는 수익보다 인재 교육 투자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있다"며 "이제 고객만족은 민간기업의 영역을 벗어나 공공기관에까지 경영혁신의 중추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아샤서비스아카데미 최윤정 대표는 현재, 현대경제연구원 전임 교수, 경찰종합학교 전임교수, 서울시청 및 다산콜센터 CS강사 및 프로그램 개발, 인터파크 교육 자문위원 및 전임교수 등을 역임하고 있다.
홈페이지 :
www.ashacs.com
연락처 : 02-515-8215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비스 리더 키우는 '오감만족' 프로젝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