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꾸미기]1.jpg
한국국가법학회장 동신대 경찰행정학과 한승훈 교수

동신대학교(총장 최일) 경찰행정학과 한승훈 교수가 한국국가법학회 제29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승훈 교수는 지난 17일 동신대 투게더홀에서 열린 ‘한국국가법학회 제78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결과 신임 회장에 당선됐다. 

 

한 교수는 “국제적인 위상을 갖는 한국국가법학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며 “현재 주력하고 있는 국내 학술대회를 넘어 국제 학술대회로 학회의 외연을 넓혀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승훈 신임 회장은 “우리나라와 법 계통이 비슷한 독일, 일본의 학자들과 교류하고 있다”라며 “교류를 더 확장시키고 법에 관한 폭넓은 정보와 전문성을 통해 학문적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 회장은 또 “한국연구재단의 국내 학술 등재지로 지난해 승격된 ‘한국국가법학회 학술지’의 국가법 연구를 더욱 질 높게 발전시키겠다”라며 “신진 공법 학자들의 학문 연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학술대회의 질을 높여 연구 성과를 올리고, 공법학 영역의 학자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부수적인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승훈 회장은 지난 2014년부터 동신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전남경찰청 손실보상위원회 위원, 광주지방법원 민사조정위원, 한국공법학회·한국법학회 상임이사 및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근로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자문위원, ‘부패방지위원회’ 위원 등 여러 시민사회단체에서 법률 자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법이론 분야 연구에 힘을 쏟고 있다. 


한승훈 회장의 임기는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한국국가법학회는 헌법, 행정법, 국제법 등 국내 공법학 영역 학자와 전문가 300여 명을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723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신대 경찰행정학과 한승훈 교수, 한국국가법학회장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