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양선희 기자]

일괄편집_5_1.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대비 학교 및 소속기관 급수배관 및 저수조 점검 완료.jpg

 

제주도 서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2022학년도를 대비하여 관내 학교 및 소속기관의 급수배관 및 저수조(물탱크)를 긴급 점검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및 도서관 물 사용 빈도가 감소됨에 따라 급수배관과 저수조 관리상태 점검이 필요하다고 봐서 최근 수질검사 실시 결과 적합 판정을 받은 학교 등을 제외한 초등학교 35개교, 중학교 12개교, 도서관 3곳에 대해서 점검이 실시된 것이다.

 

수돗물이 장시간 저장돼있다 보면 급수배관 및 저수조(물탱크)에 침전물이 발생할 수 있고 미생물이 번식하여 수질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점검에서는 관리상태 점검 및 청소 주기 여부를 살펴봤다.

 

긴급 점검 결과 학교 자체적으로 연 2회 저수조(물탱크) 청소가 이뤄지고 있어 적정하게 관리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만, 일부 학교에서 저수조 노후화로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귀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노후 급수시설 개선공사를 해마다 추진하고 있고 이번 점검에서 교체가 필요한 저수조(물탱크)는 2022년 추가경정예산에 신속하게 반영하여 처리할 예정이다”면서“2022학년도를 대비해서 사전점검을 통해서 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128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귀포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대비 학교 급수배관 및 저수조 점검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