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1.jpg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의회 손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역 복지와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는 그의 최근 의정활동은 지역 주민과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손재호 의원의 주목할 만한 성과 중 하나는 부산진구에서 노인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연지동에 ‘성지종합복지관’을 착공한 것이다. 2019년 김영춘 前국회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 10억 원으로 가능해진 이 센터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필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시설이 지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손 의원은 지역복지에 대한 노력 외에도 교통안전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연지초등학교 후문과 그 앞 주택가 주차장 사이의 간격이 좁아 교통사고 위험이 있다는 민원을 접수한 손 의원은 직접 현장에 나가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그 결과 부산진구청 관계자의 신속한 행정 처리에 힘입어 도로 보수 공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손 의원은 부산진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발의해 안전복지위원회에서 약 1시간 30분의 심의끝에 지난 2월 16일 어렵게 통과됐다. 개정안은 어린이 통학로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조항을 신설하고, 관련법령에 따른 '어린이통학로'의 정의를 보완해 어린이가 집에서 학교 등 교육시설로 이동하는 전 구간에 대한 안전대책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손 의원의 안전에 대한 헌신은 도로를 넘어 연지동 래미안 아파트 재개발이 아파트 주변 주민들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되지 않도록 하고, 사업 완료 시까지 안전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그 결과 주민 안전을 위한 반사경 2개 소와 과속방지턱이 설치됐고, 등하교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적절한 관리가 이뤄졌다.

 

손재호 의원은 2023년 부산진구 새해 회기가 시작되자 5분 발언을 통해 재개발 인가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감독할 것을 다짐했다. 부산진구의 복지와 안전 향상을 위한 손재호 의원의 부단한 노력과 지역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그의 헌신은 모든 공직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전체댓글 0

  • 695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피니언리더스] 손재호 부산진구의원, “지역의 필요를 대변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