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상헌 기자]

230530 玖須博一(쿠스 히로카즈) 쓰시마부산사무소 소장 (쓰시마시 관광교류상공부 문화교류과 과장).jpg
쿠스 히로카즈 쓰시마 부산사무소 소장

2003년 4월에 설립된 쓰시마 부산사무소(소장 쿠스 히로카즈)가 한국과 대마도 간의 이해와 협력, 교류 증진을 위해 지난 20년 동안 헌신적으로 양 지역 간 상호 이해 증진과 유대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대마도는 동경 129도, 북위 34도에 위치해 부산에서 불과 49.5km 떨어져 있어 맑은 날에는 대마도 서해안에서 한국의 산과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실제로 대마도는 남북으로 약 82킬로미터, 동서로 약 18킬로미터에 이르는 길쭉한 섬으로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하다. 


역사적으로 대마도는 특히 임진왜란 이후 한국과 일본 간의 화해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조선통신사가 일본 막부를 12차례나 방문하는 동안 대마도는 특별한 가교 역할을 했다.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이러한 역사적 의미를 바탕으로 양 지역 간 교류 촉진과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


국제교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대마도 관련 자료를 한반도 전역에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그 역할을 기대 이상으로 훌륭하게 수행해 왔다. 한국과 대마도 간의 활발한 국제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며 양 지역의 문화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쓰시마 부산사무소 관계자는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한국과 대마도 간의 교류 촉진과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개소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두 지역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개소 이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양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쓰시마 부산사무소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파트너십과 협업을 원하는 기관에 정보를 제공하고 연결을 촉진함으로써 대마도와 한국 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것이다.


또한 대마도를 방문하는 행정기관과 단체의 연락 담당자 역할을 하며 출입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련 서류에 대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쓰시마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의 입국을 쉽게 한다. 이러한 노력은 대마도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의 여행 편의성을 높이고 환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두 지역 간의 무역 증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시장 조사 및 관련 산업 홍보 활동을 통해 대마도 상품의 한국 내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대마도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한국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의 범위를 넓히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지난 수년간 국제교류 촉진, 홍보 활동, 출입국 지원 서비스 및 무역 관련 업무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다. 대마도 부산사무소는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한국과 대마도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깊은 이해를 증진하는 데 이바지해 왔다. 

 

쓰시마 부산사무소는 개소 20주년을 맞이해 두 지역 간의 이해와 협력, 교류 증진이라는 사명을 이어가기 위해 새로운 각오로 미래를 바라보고 있다. 지난 20년간 다져온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한국과 대마도 간의 문화적, 경제적 유대를 강화하는 가교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born_img_1.jpg

전체댓글 0

  • 048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관탐방] 쓰시마 부산사무소, "20년 동안 양 지역 간 상호 이해증진과 유대강화에 큰 역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