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주란 학생기자]

6월 5일 탑골공원 기사.jpg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재지킴이 행사가 지난 6월 4일 서울 탑골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 문화재지킴이들은 서울 탑골공원의 역사에 관해 배운 후 과거에 우리 선조들이 즐기던 굴렁쇠 굴리기 등의 놀이를 경험했다. 그 후 환경정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쓰레기 줍는 활동을 진행했다

 

안내와 진행을 맡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박지환 간사는 “어른들뿐만 아니라 훗날 미래의 리더가 될 학생들이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하며 문화재의 소중함을 알고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에 자신들의 활동을 홍보하며 10대 때부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문화해설을 맡은 유병균 교수(배화여대 글로벌관광과)는 반짝거리는 눈빛으로 해설을 들으며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며 힘을 얻는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탑골공원에 관해 관심을 더 가지고 탑골공원을 긍정적으로 바라봤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재지킴이 활동은 탑골공원뿐만 아니라 흥인지문에서도 매달 1회 진행하고 있다.

 

문화재지킴이 행사는 202311월까지 매달 진행되며 국제교류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icworld.or.kr/02-3210-3266)에 신청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217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재지킴이기자단] 청소년 문화재지킴이들, 탑골공원서 환경정화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