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주란 학생기자]

8월 12일 수련회 기사.jpg

 

청소년문화단체의 단원들은 지난 8월 8일부터 10까지 2박 3일 동안 해양강국의 전초기지인 부산으로 하계수련회를 다녀왔다. 


목적지인 부산으로 가는 도중 단원들은 버스에서 '지정학의 힘'이라는 책을 읽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활동을 했다. 

 

단원들은 부산 신항만에 도착해 부산 항구와 조산업에 대해 배웠다. 부산의 미래와 발전에 대해 생각하고 조산업의 원리와 중요성 등을 파악했다. 

 

수련원에 도착해 강사로부터 4차 산업 발전에 대해 배웠고 미래사회을 상상하고 평소 궁금했던 내용의 답을 얻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미니올림픽으로 단원들 사이의 친밀감을 조성했다. 

8월 12일 수련회 활동 사진.jpg

 

두 번째 날에는 각 조마다 다른 코스로 관광을 하는 '로드트립을 진행했다. 

 

A조의 코스를 예로 들면 A조는 조선통신사 역사관, 국제시장, 자갈치 시장, 초량왜관 표지석, 임시수도 기념관 순으로 코스를 짰다. 로드드립 당시 비가 왔지만 조원들의 협동심으로 큰 사고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로드트립은 마치고 수련원에서 부산의 미래와 발전 가능성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 저녁식사 후에는 장기자랑을 통해 단원들의 장기를 보고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장기자랑 후에 다음날의 UCC와 해설대회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8월 12일 수련회 활동 기사 사진.jpg

 

마지막 날에는 전날 준비했던 UCC와 해설을 시청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원들 모두 열심히 준비한 만큼 빛나는 결과가 나왔다. 

 

태풍 '카눈'이 부산을 향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예정보다 일찍 서울로 상경했다. 


하계수련회를 다녀온 단원들 모두 즐거운 수련회였다고 말했다. 그리고 청소년문화단체 박지환 간사는 "수련회 일정에 태풍 이슈까지 있어서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들었을 텐데 끝까지 잘 따라와 줘서 고맙고 좋은 추억이 됐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단체는 차세대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그룹으로 경복궁, 남산골 한옥마을 등 한국의 문화유산을 외국인에게 홍보하는 자원봉사 단체이다. 

 

수련회는 동계와 하계로 나뉘며 2024년 동계수련회는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2박 3일 동안 진행된다. 

전체댓글 0

  • 085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재지킴이기자단] "해양강국의 전초기지 부산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