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성민 기자]

2023. 행복한 동행 3·2·1 탐방(사제동행) 사진 (1-1).jpg

 

울산학생교육원(원장 박현미)은 11월 6일(월) 울산 지역 고등학생과 상북중 국제학생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덴마크 아이스비야후스(Eisbjerghus) 학생·교사 201명을 대상으로 ‘2023. 행복한 동행 3·2·1’ 영남 알프스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복한 동행 3·2·1’은 영남 알프스 자락에 위치한 울산학생교육원의 지리적 환경을 활용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영남알프스를 탐방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학생과 교사들은‘세(3) 시간 동안 함께 걸으며 두(2) 사람의 마음이 하나(1)가 되는 시간’이라는 행사의 취지를 반영해 사제 간 영상 편지 쓰기, 함께 사진 찍기 등 선생님과 학생들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덴마크 아이스비야후스(Eisbjerghus) 학생과  교사들은 이외에도 국궁, 스포츠클라이밍 등 울산학생교육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한국의 자연과 문화를 만끽했다.


울산학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스승과 제자가 함께 걸어가는 아름다운 한 폭의 풍경화를 그리며 ‘함께하는 도전’의 가치를 배우고 우정과 신뢰를 쌓는 뜻깊은 장이 됐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54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 영남알프스에 오른 덴마크 학생들과 교사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