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그림2.jpg

 

AI전문교육개발기업 (주)엔스크린(대표 정대욱)과 과학교육컨텐츠전문기업 에스덕(대표 양장엽)이 지난 11월 29일 (주)엔스크린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시대,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AI코스웨어 프로그램에 과학 과목을 지원하기로 했다.  


AI 코스웨어는 학생 맞춤형 교육 목적을 지닌 소프트웨어로 학생용 대시보드, 교사용 대시보드, AI 보조교사, 통계분석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는 학습자의 특성을 분석해 학생에게 최적화된 학습 코스와 내용을 제공한다. 

 

2023년 전국 300여 개 초, 중, 고 디지털 선도학교가 시범적으로 AI코스웨어를 도입 운영했고 이 프로그램에는 국어(특수), 수학, 영어, 정보과목이 포함됐다. 

 

디지털선도학교들 중 기존 국어(특수), 수학, 영어, 정보 과목 외에 과학과목 도입을 요청하는 학교가 많아 우수한 과학컨텐츠를 AI코스웨어에 도입하기 위해 AI전문교육개발기업 (주)엔스크린과 과학교육컨텐츠전문기업 에스덕이 업무협약을 하게 됐다. 

 

(주)엔스크린 정대욱 대표는 “AI코스웨어에 다양한 컨텐츠를 도입하여 개발 제공함으로서 2025년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는 학교 현장에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획일화된 AI코스웨어가 아닌 학교와 교사가 원하는 맞춤형 AI코스웨어를 개발 공급 중이며 선제적으로 AI코스웨어 교사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소견을 밝혔다. 

 

에스덕 양장엽 대표는 “과학교육을 위해 양질의 과학교육컨텐츠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486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I 융합기술과 교육컨텐츠가 만나 AI코스웨어 선택과목의 폭 넓힌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