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지난 8일 교육과학기술부는 서울시교육감 권한대행(부교육감 직무대리)으로 이성희 교과부 학교자율화추진관을 임명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10월 선거법 위반으로 공정택 전 교육감이 중도 사퇴를 하면서 김경회 전 부교육감이 교육감의 직무를 대행해 왔다.

 

그러나 지난 4일 지방선거 출마를 이유로 김 전 부교육감이 사퇴를 결정하면서 이 부교육감 직무대리는 서울시 교육감 권한대행까지 맡게 됐다.

 

이 대행은 8일 교육청 강당에서 치러진 취임식에서 "비리와 개연성이 있는 분야의 제도를 점검하고 부정과 비리를 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제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하면서 "제가 부정․비리에 관련되면 여러분이 고발하십시오!"라는 말로 최근 비리로 어수선했던 서울교육계의 분위기를 쇄신하고자하는 뜻을 분명히 했다.

 

또, 학업성취도평가에서 서울 학생들 성적이 최근 2년 연속으로 최하위권으로 평가된 부분과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점을 들어 학력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당부의 말을 함께 전했다.

 

이성희 권한대행은 경북 경주출신으로 영남대 행정학과, 고려대 교육대학원을 나와 교육부 유아교육지원과장·사학지원과장, 경기교육청 지원국장, 제주부교육감, 교과부 학교자율화추진관과 부산대 사무국장을 거쳤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권한대행에 이성희 국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