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전체기사보기

  • 한국PR협회, 제30회 한국PR대상 공모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성공적인 PR 사례와 우수한 PR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2022년 한국PR대상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한국PR대상은 1993년 시작해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국내의 대표적인 PR어워드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우수한 PR 사례 및 활동상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이를 통해 전문 산업 분야로서 PR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확고히 하고 관심을 증대하는 데 이바지해 왔다. 제30회 한국PR대상의 시상은 △PR 성공 사례 △올해의 PR인상 △올해의 PR기업상 △올해의 홍보대사상 △특별상 등 5개 부문에서 이뤄지며, PR 성공 사례 부문에서 대상 및 총 15개 카테고리에서 22개 우수 사례를 시상한다. 15개 카테고리에는 △공공 PR △비영리조직/NGO PR △공공/공익캠페인 △통합(IMC) 캠페인 △디지털 PR △이벤트/스폰서십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PR △마케팅 PR △국제 PR △HR 커뮤니케이션 △CSR/ESG 커뮤니케이션 △투자자 관계(IR) △지역사회 관계 △평판 관리 등이 포함된다. 국내 PR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 공공기관, 단체 개인 등에 의해 국내에서 집행 또는 국내 담당자가 해외에서 집행한 모든 PR 사례를 출품할 수 있으며 심사 대상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이다. 올해의 PR인상과 올해의 PR기업상, 특별상은 각계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후보를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특별상은 공익PR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PR인에게 주어지는 공익PR인상, 우수한 PR 활동을 펼친 만 40세 이하의 PR인을 대상으로 한 라이징 스타상(Rising Star상),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소통 문화를 만들어낸 사람에게 주어지는 숨은 영웅상 등이다.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공익PR봉사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김주호 회장은 “30년 역사의 한국PR대상을 통해 PR 사례와 PR 전문가들의 업적을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PR 분야가 다양하게 확장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9월 19일부터 10월 14일 오후 6시까지 한국PR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시상식은 11월 23일 PR인의 날에 열릴 예정이다. 한국PR대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뉴스종합
    • 사회
    2022-08-05
  • 2022년 아라뱃길 30초 영화제 취소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K-water 아라뱃길지사와 수자원환경사업진흥은 ‘2022년 아라뱃길 30초 영화제’의 취소 결정을 4일 밝혔다. 당초 아라뱃길 시설을 활용해 국민들의 문화관광 향유 기회 제공 통한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의 공익적 목적으로 계획된 이번 공모전은 주최 측 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취소를 결정했다. 공모전 취소와 관련된 내용은 수자원환경산업진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지 7/17일자 기사)
    • 뉴스종합
    • 사회
    2022-08-05
  • 서울 시립구로청소년센터, 청소년과 함께하는 미래·진로 인터뷰 ‘미래를 찾아서’ 진행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관장 김성곤)는 5일부터 청소년들의 미래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진로 탐색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미래·진로 인터뷰 ‘미래를 찾아서’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2년 6월부터 진행된 ‘미래를 찾아서’는 전국 최초 마을형 대안학교 다다름학교(운영 구로청소년센터) 재학생 김세훈 학생과 함께 청소년의 시선으로 기획하고 추진했다. 미래 사회 및 진로와 밀접한 3분야(ESG·메타버스·디자인)에 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관련 기업(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씨웨어 바이 더 지니어스)에 방문해 직접 인터뷰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 맞춤형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었다. ‘미래를 찾아서’는 5일 오전 9시부터 시립구로청소년센터 및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성곤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 관장은 “미래 사회 및 진로에 대한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성찰이 중요하다”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활동 허브 역할을 해온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는 4차 산업 특성화 기관으로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소극장, 동아리실, 체육관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자원을 활용해 구로 지역 청소년들의 4차 산업 및 진로직업 체험, 그리고 휴식과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뉴스종합
    • 사회
    2022-08-05
  • 오버더핸드, ‘마스코즈(MASCOZ) 개발 위한 시드투자’ 유치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오버더핸드가 신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는 플랫폼은 일반인과 아티스트의 공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환경 구축에 초점을 맞춘 플랫폼인 ‘마스코즈(MASCOZ)’로 전해졌다. 오버더핸드는 이번 시드투자 유치를 통해 실감형 기술을 결합한 공연 콘텐츠 제작 플랫폼인 ‘마스코즈’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마스코즈’는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에서 아바타 기반으로 공연을 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해주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추후 가상 콘서트 공간 안에서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버더핸드는 AR과 VR 등 다양한 몰입형 기술을 연구 개발해 온 이규승 대표가 새롭게 도전하는 메타버스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으로, 작년 5월 설립된 회사다. 지난 1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 네트워킹을 통해 알게 된 연예인, 인플루언서들과 교류하며 얻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탄생한 실감형 기술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이다. 특히 이규승 대표는 영상애니메이션 전공 및 전문가로 기술뿐만 아니라 비쥬얼라이징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유치는 메리츠종금증권, 중고나라 CFO를 거쳐 스타트업 퀘스트의 대표 약력의 최동일 대표의 직접투자로 사업파트너 확장과 비즈니스모델 검증 등 오버더핸드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버더핸드는 최근 힙합레이블 아트메타, 캐시카우스튜디오, 나날이스튜디오 등 전략적 MOU를 통해 사업의 빠른 성장과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오버더핸드 이규승 대표는 “마스코즈는 실시간 모션 캡처를 통해 자신만의 아바타로 공연을 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마스코즈 내 재화를 통해 후원하거나 아이템을 제작·판매할 수 있다”면서 추후 “메타버스 공간에서 연예인이든 일반인이든 누구나 자신만의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종합
    • 경제
    2022-08-05
  • 인천교육연수원, 수도권 공동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역량강화 연수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형목)은 인천, 서울, 강원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수도권 공동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5일 실시했다. 수도권(인천, 서울, 강원) 시도 교육청 정책 공유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인천(도성훈), 서울(조희연), 강원(신경호)의 3개 시도교육감의 교육정책 발표가 진행됐다. 인천 55명, 서울 97명, 강원 36명 총 188명의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참석했으며 이들은 교육감에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 정책 비전을 공유했다. 또, 김범준 교수(성균관대학교)의 ‘관계의 미래를 말하다’ 강연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한 관계의 중요성을 물리학적으로 풀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연수를 통해 수도권 교육전문직원들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교육현장
    • 수도권소식
    2022-08-05
  • 인천동아시아국제교육원,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프로그램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은 10일간 인천 관내 중, 고생 15명과 ‘2022 글로벌 프로 스쿨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로연계 찾아가는 외국어 프로그램 글로벌 프로 스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네팔, 인도 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공공 외교를 주제로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하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각 나라의 과학, 기술, 문화를 활용해 브랜드를 만들어 홍보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결과물을 발표하는 이 자리에서 한국, 네팔, 인도의 청소년들은 원격 화상으로 만나 각 국가의 문화, 예술, 과학, 기술 등의 고유한 특징을 알리고 인류에 기여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적용해 공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고 문화 나눔을 가졌다. 뉴욕 소재 대사(Hesham Elnakib), 전 UN 한국대사(한종희), NASA 교수(Mariel Friberg), UN 산하 기관 전문가(Omar Hernandez)등의 패널과 함께 주제 강연과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포럼 형식의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비영리단체 ‘Earthumler’를 기획하고 커피 찌꺼기로 텀블러를 만드는 것에 대한 기획안 작성, 플라스틱 오염을 막기 위한 ‘감곤 계획’을 브랜딩으로 만들어 공기, 수직, 육지 오염을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활용한 재활용 로고를 만들어 홍보하는 등의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협업을 통해 미래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영종고 서OO 학생은 “해외 학생들과 함께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공통의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과 의견을 나누고 넓은 시야를 가지는 의미있는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 교육현장
    • 수도권소식
    2022-08-05
  • 글로벌 스타 정호연과 함께하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 8월 10일부터 22일간 개최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의 관광 및 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서울쇼핑페스타’를 8월 10일부터 개최한다. 서울쇼핑페스타는 2년간 온라인·내국인 중심에서 오프라인·외국인 중심으로 탈바꿈해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쇼핑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관광축제인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입국 절차 완화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 중심 ‘오프라인’ 행사로 전환해 진행된다. 올해 세일 행사에 참여하는 참여업체 규모는 약 203개 업체로(2500여 개 매장) 22일간의 행사 여정을 함께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패션·뷰티 △쇼핑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업종별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유관기관들이 참여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홍대 축제거리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에 팝업부스와 웰컴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참여업체와의 오프라인 협업 마케팅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구매 욕구와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G마켓 글로벌 사이트 연계 뷰티 테마 기획전과 참여업체들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통한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2022 서울쇼핑페스타’ 홍보대사에는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배우 정호연 씨가 선정됐다. 정호연 씨는 각종 글로벌 패션·뷰티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등 전 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어 ‘서울쇼핑페스타’에 대한 주요 인바운드 시장 개별관광객(FIT)들의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고 서울의 관광·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2022 서울쇼핑페스타’의 공식 홍보 포스터를 공개했으며, 배우 정호연 씨 특유의 세련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스터는 행사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관광 재도약을 알리는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하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종합
    • 경제
    2022-08-05
  • 인천교육청, 2022년 을지연습 사전교육 및 준비보고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3일 정보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을지연습 사전교육 및 준비보고’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7년 이후 5년만에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을지연습(22일부터 25일까지)을 대비해 을지연습 분위기 조성 및 안보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을지연습 소개를 시작으로 을지연습 의미, 한반도 정세, 을지연습계획, 실시방법 등을 설명하고 연습 기간 직원의 안보의식 함양 및 연습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다. 도성훈 인천교육감은 “인천은 서해 5도와 강화도 등이 접적지역에 위치하고 있음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며 “을지연습을 통해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함양하고 안보위협 상황발생시 대응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현장
    • 수도권소식
    2022-08-05
  • 아트하랑,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특별음악회 개최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조수미, 정명훈, 아트하랑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하며 8월 20일(토), 8월 27일(토) 2일에 걸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특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8월 20일은 소프라노 조수미,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코리아쿱오케스트라(지휘자 김덕기), 소향,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 피아니스트 오은철 등이 출연하며, 8월 27일은 마에스트로 정명훈이 지휘하는 KBS교향악단, 소프라노 임선혜, 베이스바리톤 길병민,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등이 출연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를 기원한다. 이와 함께 부산 지역의 다양한 음악인들도 함께해 부산의 문화적 정체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계획이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특별음악회는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의 시행사인 아트하랑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와 사단법인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가 후원하며, 부산시민들의 염원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고 세계적인 음악인들의 공연을 개최해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소프라노 조수미와 지휘자 정명훈은 행사 참여와 함께 8월 중 부산광역시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전 세계를 무대로 대한민국의 부산을 대표하는 문화 홍보대사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이상목 아트하랑 대표이사는 “무더위 속 청량감을 선사할 음악회를 즐기면서 시민들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을 함께 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이 될 것”이라며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는 예술인과 시민들의 활발한 교류와 소비의 장이 되는 오시리아관광단지의 랜드마크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8월 20일과 27일 개최 예정인 행사는 네이버를 통해서 무료 예매할 수 있으며,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 건립 부지(기장군 기장읍 당사리 535)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유치하이쇼를 검색하고 예약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8-05
  • 서울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 운영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에서 대한검도회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검도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행복 나눔 검도 교실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여가 활동 조성 및 스포츠 참여 형평성 제고와 사회 적응력 배양에 기여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에게는 개인별로 죽도가 제공되며, 1시간 30분씩 총 16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총 8회 진행됐으며, 남은 기간 수련한 후 마지막 회차에는 고등학교 시범단과 만나 시범을 보고 지금까지 배운 기술들을 뽐낼 수 있는 대련의 시간도 마련돼 있어 큰 기대가 된다. 수료한 전원에게는 수료증 또는 수료 메달과 간식 및 방역물품(손소독젤, 손 세정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후 교과 학습 △전문 체험 활동 △상담 및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방과후아카데미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립중랑청소년센터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종합
    • 지역네트워크
    2022-08-05
  • 한국청소년연맹,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보이는 라디오 ‘은하수다방’ 방송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을 듣고, 그 고민을 솔직담백하게 조언하는 토크 콘서트 ‘보이는 라디오-은하수다방’을 방영한다. ‘보이는 라디오-은하수다방’은 연애, 진로, 학업, 대인관계 등 다양한 고민을 갖고 살아가는 청소년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보낸 고민 중 5개의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한 아이돌그룹 버가부의 초연, 은채, 지인, 아역 배우 강지우, 마술사 아리엘, 나이지리아 유학생 테레사, 아이슬란드 유학생 세싸가 패널로 참여한다. 방송에서는 청소년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각자의 생각과 경험 등을 조언하며 소통하는 패널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특히 고민 사연이 마칠 때마다 패널들의 노래, 마술 등으로 힘과 위로를 전하는 모습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공감대가 이뤄지는 현장을 볼 수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청소년들이 어떤 고민을 갖고 있으며, 얼마나 많고, 깊이 고민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공감하고 힘과 위로를 얻는 시간이 될 것이다. ‘보이는 라디오-은하수다방’은 2022년 8월 8일(월) 오후 2시 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 코야TV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 뉴스종합
    • 사회
    2022-08-05
  • 담양군 노인일자리사업 ‘다미담 갤러리 카페’ 참여 어르신,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군이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공익형 사업 ‘다미담 갤러리 카페’의 참여 어르신 3명이 (사)한국커피협회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어르신들은 3월부터 7월까지 담양군 여성회관에서 진행한 취·창업교실 커피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해 고령의 나이에도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다미담 갤러리 카페’는 담양군이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담양읍 재래시장통에 개설한 갤러리를 겸한 카페로, 실버바리스타가 서비스하는 저렴한 가격의 커피, 수제차와 전통차, 간식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취업의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05
  • 광양평생교육관은 지금, 수상 및 자격증 취득 열풍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관장 정미라)은 지역민 대상 평생교육 강좌(한국화, 서예) 수강을 통해 올해‘제8회 전국섬진강미술대전’등 각종 대회에서 수강생 28명이 대상과 우수상, 특선 등을 수상했다. 또한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자기계발과 전문자격 강좌 수강을 통해 전통놀이지도사, 캘리그라피전문가 등 수강생 34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화 강좌는‘제8회 전국섬진강미술대전’에서 이수정 수강생이 광양시 다압면 신원리 둔치의 풍경을 담은「섬진강 둔치」작품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수정 수강생은 2020년부터‘붓의 느낌전’등 각종 전시회에 참여했고,‘대한민국미술대전’등에 출품하여 수상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 3개 대회에 출전해 특별상, 특선을 수상한데 이어 대상 수상의 위엄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예 강좌는‘제34회 대한민국서예대전’등 3개 대회에서 수강생 17명이 우수상, 특선, 입선에 입상하는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이외에도 전통놀이지도사 강좌 수강생 13명이 1급 자격을 취득했고, 동화구연지도사 강좌 수강생 8명이 동화구연지도사자격을 취득하는 등 교육관은 지금 수상 및 자격증 취득 열풍이 뜨겁다. 정미라 관장은 “수강생들의 수상이나 자격증 취득 실적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면서,“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하여 지역민의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전남교육소식
    2022-08-05
  • 함평교육지원청, 『교육행정 환경변화 대응 2022. 드론(Drone) 과정 연수』 실시
    [교육연합신문=홍석범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8월 4일(목)부터 8월 5일(금)까지 2회에 걸쳐 『교육행정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2022. 미래역량강화 드론(Drone) 과정 연수』를 관내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일반직공무원 드론(무인비행장치) 연수 과정은 드론 국가자격 1종과 교관자격증을 취득한 함평교육지원청 김희섭 행정팀장(6급)의 직접 강의로 진행됐다. 강사 김희섭 행정팀장은 이날 강의에서 ‘드론은 현재 영상촬영, 산림방제, 시설물점검, 보안, 재난 등의 분야에서 상용화 되었으며, 앞으로 운송(드론택시), 물류(드론택배), 방송, 국방, 교육 등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하게 늘어날 것이며, 학교 현장에서도 드론 촬영 교육, 시설물점검, 재산관리 등에 활용하여 미래환경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라고 했다. 이번 연수는 드론 구조의 이해와 활용, 드론 자격증 취득 및 전망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교육용 드론을 조종하고 드론 축구까지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교 행정실장은 ‘드론 촬영 기능을 이용하여 시설물점검, 재산관련업무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드론 연수 과정을 통해 일반직공무원의 창의적 마인드와 미래역량을 강화하여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전남교육소식
    2022-08-05
  • 광양경찰서, 대면편취 보이스피싱 인출책 검거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경찰서(서장 장진영)는 지난 4일 피해자 B씨로부터 500여만원을 편취한 보이스피싱 수거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날 오후 8시 40분경 태금파출소는“누군가가 계속해서 돈을 인출한다”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하여 현장에서 돈을 송금하고 있는 피의자 A씨를 발견했다. 이어 A씨의 핸드폰에서 악성어플 확인하고 보이스피싱 범행을 자백받아 현장에서 검거한 후, 피해금 551만원을 회수하여 피해자에게 돌려주었다. 당시 현장조치를 한 강명구 경사는 “늦지 않게 현장에 도착하여 피해금을 회수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갈수록 금융 사기 수법이 갈수록 다양화 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범죄와 같은 악성 사기를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양경찰은 지난 5월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하는 등 금융 사기를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05
  • 전남교육청 , 2022년 본청 정기 보안교육 실시
    [교육연합신문=김호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5일(금) 오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정기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보안관리와 보안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 속 보안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강의는 국가정보원 광주지부 직원을 초빙해 △ 국가보안 이해하기 △ 국내 사이버 위협동향과 대응방안 및 향후 전망 △ 보안 관련 최근 이슈 등 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이뤄졌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보안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보안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전남교육소식
    2022-08-05
  •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네마프) 8월18일~26일 개최…개막작 발표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국내 유일의 영화와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대안영화제인 제22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http://www.nemaf.net, 이하 네마프2022)이 오는 8월 18일~8월 26일까지 9일간 메가박스 홍대, 서울아트시네마, 서교예술실험센터, 언더독뮤지엄 등에서 개최된다. 올해 네마프2022의 포문을 여는 개막작으로는 독일 감독 플로리안 피셔 & 요하네스 크렐의 자연을 소재로 만든 3부작 <(자아)인식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자연> 작품이 선정됐다. 네마프2022는 대안영화, 디지털영화, 실험영화, 비디오아트 등 뉴미디어아트 영상과 전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안영상예술축제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대안영화제로, 올해 ‘자연이 미디어다: 작용’ 주제로 30여개국 130여편이 상영, 멀티스크리닝 전시된다. 개막작인 <(자아)인식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자연>은 독일 감독 플로리안 피셔 & 요하네스 크렐이 자연을 소재로 만든 3부작으로 베를린 국제영화제 금곰상 단편영화상(2019)을 수상한 <암부(Umbra)>와 함께 <칼테스 칼>, <스틸 라이프>로 이뤄진 작품이다. 네마프 올해의 주제인 ‘자연이 미디어다: 작용’의 의미를 반영해 단순 대상으로서의 자연이 아닌, 미디어가 문화의 일부로 발전을 거듭할수록 자연과 거리를 두는 방식이 아닌 자연을 통해 소통하고 삶의 지혜를 배웠던 것처럼 서로 작용하는 신체로 자연과 함께하는 인식의 가능성을 관객과 나누고자 개막작으로 선정했다. 개막작을 만든 독일 감독 플로리안 피셔(Florian FISCHER)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사진 및 이미지 과학을 연구했으며 작품 <(자아)인식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자연>은 요하네스 크렐과 공동으로 제작한 3부작 영화(스틸 라이프, 칼테스 탈, 암부)로 여러 국제영화제- 독일 단편 영화상과, 단편영화부문 황금곰상 등 수상-에서 호평받았다. 그리고 요하네스 크렐(Johannes KRELL)은 베를린 기술대학교에서 시청각 미디어와 카메라를 공부했다. 2013년 Werkleitz 미디어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했으며 소피 매티눅스 및 마티아스 뮐러의 감독하에, 퀼른 미디어 아트 아카데미에서 실험 영화 및 미디어 예술 전공 대학원 과정을 수료하며 독일에서 주목받는 작품들을 만들고 있다. <개막작 작품 소개> 3부작 <(자아)인식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자연>은 인간과 자연의 양가적인 관계를 다룬다. 비언어적이고 밀도 높은 작품들로 자연과 풍경, 공간이 경험하는 사회적 속성을 다루며 인간의 무의식을 투영하는 스크린의 기능을 어느 정도까지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8-05
  •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 개최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9월 3일(토)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청주국제스쿼시경기장에서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주관해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이하 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 팀으로 참여하는 대회로, 지역·소속·성별 등 구분 없이 만 12세~18세 이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모사업에 참여·선정돼 주관 단체로 대회를 개최하며,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의 격차를 줄이고 쉽게 스쿼시를 즐길 수 있도록 경기 방식을 바꿔 진행한다. 4가지 메인 경기(서브타깃 경기, 릴레이 드라이브 경기, VR 스쿼시 경기, 구속 측정 경기)와 함께 △국가대표 시범 경기 △에어바운스 스쿼시 △민첩성/순발력 테스트까지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예방을 위해 대회 개최 전·후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참가자 전원 마스크 필수 착용 안내 등 빈틈없는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한다. 대한스쿼시연맹 담당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체육회 청소년체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 “2021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돼 참가 학생들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2-08-05
  • 광주광역시교육청, ‘2022년 사학기관 운영평가’ 실시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사학기관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향상하기 위해 관할 30개 학교법인과 70개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2개월 동안 ‘2022년 사학기관 운영평가’를 실시한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사학기관 운영평가는 매년 학교법인과 사립학교를 분리해 시행 중이다. 또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사학기관 운영 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시교육청은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금 차등 지급과 최우수기관 담당자 교육감 표창, 우수사례 발굴‧홍보를 통해 사학기관의 자발적인 참여 동기를 부여한다. 더불어 부서에서 보유한 자료를 평가에 최대한 활용해 사학기관 담당자의 업무 경감도 돕는다. 학교법인의 평가 분야는 ▲법인 운영 ▲수익용기본재산 ▲법인 재정 ▲인사관리이며, 사립학교의 평가 분야는 ▲교직원 인사관리 ▲교육공동체 운영 ▲학교 재정 운영으로 총 3개 영역, 8개 항목, 24개 지표를 바탕으로 서류 평가를 실시한다. 필요시에는 현장 확인 평가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사학기관 운영평가 포상금은 총 3억이다. 시교육청은 평가 대상 자료를 분석‧검토해 오는 10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7개 우수 학교법인과 15개 우수 사립학교에는 포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김정우 과장은 “사학기관 운영평가를 통해 사학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을 유도해 사학기관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광주교육소식
    2022-08-05
  • 화순오성초, 마을 속에서 키워 온 복숭아나무 학생들과 열매를 맺다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복숭아가 지역 특산물인 화순에 위치한 화순오성초등학교(교장 최연옥)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기 동안 마을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한아름농장(화순군 화순읍)과 함께 복숭아 가꾸기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3월부터 시작한 복숭아 가꾸기 프로젝트는 6명의 학생들이 한 그루의 복숭아나무를 맡아 이름을 짓는 것으로 시작하여 4월에는 복숭아꽃과 함께 찍은 사진 콘테스트, 5월에는 복숭아 열매 솎기 및 봉지 씌우며 복숭아나무를 가꾸었다. 6월에는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생태환경교육으로 화순농업기술센터에서 방문하여 복숭아의 한살이에 대해 알아보고, 복숭아를 가공한 잼을 활용하여 간단한 음식 만들기 행사를 하였다. 그리고 7월에는 한 학기 동안 가꾸었던 복숭아를 수확했다. 수확한 복숭아는 학급다모임에서 결정된 의견에 따라 대표 학생들과 우리학교 주변 공공기관인 화순교육지원청, 화순역 파출소와 마을 주변 경로당에 방문하여 나눔을 하였다. 이번 마을 교육과정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수확함으로써 노동의 보람,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 관찰과 탐구의 기쁨을 체험하고 수확물 나눔 활동을 통해 마을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경험할 수 있었다. 공공기관 나눔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복숭아가 우리 지역의 특산물이지만, 복숭아나무를 실제로 본 것은 처음이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복숭아 꽃에서 큰 복숭아가 열리는 것과 우리 학교 주변에 정말 많은 복숭아과수원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또한 직접 수확한 복숭아를 공공기관과 경로당에 전달하면서 정말 뿌듯했다.”고 전했다. 최연옥 교장은 “학교 주변 마을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전남교육소식
    2022-08-05
비밀번호 :